오세창 회장, 문형규·나문수·이덕조 부회장, 김용근 감사 선출

지난 6월 4일 경상남도 합천군이 주민자치 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 제공=합천군

경상남도 합천군은 6월 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문준희 합천군수,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임원(위원장 및 간사), 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7기 출범 후 풀뿌리 자치 활성화를 위해 일선 현장에서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을 격려하고, 17개 읍·면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회의는 합천군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 구성과 협의회 회칙을 제정하고,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출된 임원진은 오세창(초계면) 협의회장, 문형규(대병면) 부회장, 나문수(대양면) 부회장, 이덕조(묘산면) 부회장, 김용근(율곡면) 감사 등이다.

현재 군은 주민자치위원회가 담당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중심적인 역할 수행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지역특화 프로그램 공모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과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문준희 군수는 인사말에서 “이제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이를 위해 17개 읍·면에 분산돼 활동하던 분들이 모여서 더 많이 소통하고 서로 협력해서 우리 군 주민자치가 양과 질적인면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