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미래통합당 대전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성명 발표
"공무원 업무 가중시키고 예산 낭비하는 등 세금잔치 벌여"

김소연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대전 유성구 을).  사진=김소연 자유한국당 선거사무소 제공
김소연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대전 유성구 을).  사진=김소연 자유한국당 선거사무소 제공

김소연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대전 유성구 을)가 주민자치위원회의 주민자치회 전환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소연 예비후보는 지난 27일 성명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전환하는 것을 상당히 우려함에도 불구하고 대전광역시와 구청은 주민자치회 전환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자치 기능을 훼손하는 관치행정이다"라고 비난했다.

김 예비후보는 "대덕구는 면접관에 대전환경단체 긴부들이 들어가 있었으며, 3개 시범 동에서 특정 업체에 일감을 몰아준 의혹도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유성구 일부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회 전환을 원하지 않고 있었다"며 "올해 주민자치회 추가 시범운영에 참여하지 않은 것이 그 사실은 반증한다"고 말했다.

그는 "유성구 주민자치위원들은 일부 지역에서 주민자치회 임원을 모함하거나 비상식적으로 공격해 사퇴를 종용한 사례에 상당히 분개하고 있다. 특정 분과에 시민단체 관련자들이 들어가 억지스런 논리로 회의까지 방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주민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하는 것이 자치고, 억지로 위원들을 모집해 확대하는 것은 관치"라며 "주민이 원하지 않는 일에 시민단체 관련자들을 대거 포진시켜 공무원들의 업무만 가중시키고 예산만 낭비하는 등 세금잔치를 벌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주민자치회 전환 중단 △마을공동체 현금성 사업비 지급 중단 △동자치지원관 제도 폐지 △인사 면접·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동 자치지원관 등 불법도청 의혹 등의 감사를 요구했다.

김소연 예비후보는 "주민이 주인이 되어야할 주민자치회에 시민단체가 진입하고 있는 행태는 주사파의 한 줄기"라며 "선거와 함께 국회에서도 이들의 행태를 낱낱이 파헤쳐 법과 정의, 양심이 바로 서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주사파 병참타격을 감행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