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도담동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단 모집

도담동 마을계획단 모집 포스터.        사진=세종특별자치시청
도담동 마을계획단 모집 포스터.        사진=세종특별자치시청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직접 마을의 현안 과제를 발굴하고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마을계획단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일 기준 도담·어진동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으로, 도담동 발전을 위해 마을계획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된 마을계획단은 도담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마을의 자원을 조사해 의제를 발굴하고 수행하는 모든 과정에 참여를 하게 된다.

마을계획단계에서 수립된 의제는 주민총회를 거쳐 최종 과제로 선정·확정된 사업에 한해 2021년도 예산에 반영돼 추진될 계획이다.

마을계획단이 구성되면 주민이 원하고, 마을이 발전할 수 있는 합리적인 예산 집행이 이뤄져 주민들의 만족도는 물론 불필요한 사업비의 사용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25일까지 도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세종특별자치시청 홈페이지 시민의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도담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행정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경 도담동 주민자치회장은 “도담동의 입주자 대표회의는 물론 부녀회, 노인회 등 직능단체와 일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