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현숙 충청북도 주민자치 여성회의 회장 취임사

충청북도 주민자치 원로회의 출범 및 취임식

 

 

 

20일 충청북도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충청북도 주민자치 원로회의 출범 및 취임식에서 연현숙 충청북도 주민자치 여성회의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문재 기자
20일 충청북도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충청북도 주민자치 원로회의 출범 및 취임식에서 연현숙 충청북도 주민자치 여성회의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문재 기자

 

충청북도 주민자치 원로회의(상임회장 주재구)가 20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출범 및 취임식을 개최했다.

연현숙 충청북도 주민자치 여성회의 회장은 취임사에서 "오늘 많은 국회의원이 참석하셨는데, 대한민국에 제대로 된 주민자치가 정착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연현숙 회장은 "옛말에 '동트기 전이 가장 어둡다'라는 말이 있다"라며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주민자치 현장에서 수많은 아픔과 상실감을 느꼈지만, 올해는 '주민자치회법'이 국회에 발의된 만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참석하신 분들이 주민자치의 뿌리를 튼튼하게 하는 자양분이 돼서 큰 나무로 가꿔야 한다"라며 "여성이 가지고 있는 섬세함과 지혜로움을 바탕으로 대한민국과 충청북도의 주민자치 실질화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