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구 충청북도 주민자치 원로회의 상임회장

[2020신년사]

 

 

주재구 충청북도 주민자치 원로회의 상임회장.
주재구 충청북도 주민자치 원로회의 상임회장.

 

지난해 전국의 주민자치 가족 여러분 수고 많으셨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관치를 철폐하고, 우리가 앞장서서 실질적 자치로 바꿔야 합니다.

충청북도 주민자치 원로회의 상임회장으로서 현직 주민자치를 지원하고 후원하는 역할을 새해에는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시군은 물론 충청북도 내 읍면동까지 원로회의를 조직해 관치를 자치로 전환하고, 주민자치 입법화와 운영 조례를 바꾸는데 앞장서서 뛰겠습니다.

1894년 반봉건과 반외세를 목적으로 봉기한 동학농민혁명 정신을 이어받아 주민자치를 정립하는데 모두가 앞장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충청북도 주민자치실질화가 정착되도록 1월 중 출범식을 갖고, 주민자치회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주민자치가 제대로 운영되는데 원로회의가 앞장서서 뛰겠습니다. 또 4월에 실시되는 총선에서도 국회의원 후보자를 초청해 주민자치 토론회와 세미나도 개최하겠습니다.

이제 주민자치는 우리 스스로 손잡고 어깨동무하며 함께 해야 합니다 좀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행동으로 주민이 주인이고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되도록 역량을 총결집하는 경자년 한 해가 되길 소망해 봅니다. 전국에 계신 주민자치 가족 여러분의 소망이 다 이뤄지고 건강하시길 기원 합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