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호 부성2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천안시 주민자치연합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3월 17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천안시 30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해 천안시장, 시·도의원, 국회의원,지역기관장, 읍·면·동장,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회장 등 주요 내·외빈이 참석해 이임회장단에게는 감사를, 신임회장단에게는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조경호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2년간 10기 연합회의 역할, 회장으로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스스로 자문을 해봤다.그것은 바로 천안형 주민자치를 만드는데 있어 주민자치의 본질적 가치에 부합하는 기초가 튼튼한 모델을 만들어내는 것이라며다양하고 전문적인 논의와 협력을 위해 TF팀을 만들어 30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연합회, 시와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고 대화해 제대로 된 천안형 모델을 만들겠다.다양한 세미나와 연구, 토론을 할 수 있는 주민자치학교 과정을 통해 역량을 키울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임 회장단의 신성철 전임회장, 박상돈 시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이어져 훈훈함을 자아냈다.안병순 수석부회장 등 유공자들에게 한국주민자치중앙회의 ‘동행’ 족자도 전달됐다.또, 이현숙·신성철 전임회장에게는 고문 위촉장이 수여됐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