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역량강화사업 공모

 

부산 금정구 2019년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대회.   사진=부산 금정구청
부산 금정구 2019년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대회.   사진=부산 금정구청

부산 금정구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주민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는 '2020년도 금정구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을 공모한다. 구에 거주하고 있는 5인 이상의 마을공동체라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2020년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추진되는 금정구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은 마을공동체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주도로 마을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문제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도되는 사업이다.

금정구는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 컨설팅단을 통해 마을공동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추진 과정과 행정절차 등에 관한 도움을 제공하고 보조금 집행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어서 마을공동체들이 사업추진과정에서 겪을 애로사항을 해결해줄 계획이다.

신청은 금정구청 도시재생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이메일 등으로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마을공동체당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한다.

금정구청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해가면서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해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며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이 마을공동체에 활력 비타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 공모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