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월 5일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월 5일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월 5일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 개념 이해 △지역 사회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역할 이해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등을 목적으로 하며, 지역 사회에서 주민자치 역할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의 책임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또 보다 전문적인주민자치 교육을 위해 주민자치 전문 강사가 초빙돼 주민자치 강의, 분과별 발표, 평가 및 조언 순으로 진행됐다.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기획재정문화분과, 지역발전분과, 복지나눔분과 등 3가지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우리 문화유산 바로알기, 창릉교 굴다리 벽화사업, 새터민 한글교육 등을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남윤원 흥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흥도동의 주민자치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