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에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청장에 출마한 김정식 더불어민주당 후보, 이영훈 국민의힘 후보가 한국주민자치중앙회와 정책협약을 체결, 주민자치 실질화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26일 먼저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김정식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주민자치 정책협약식이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전상직 회장과 공동 서명한 정책협약서를 교환하며 김정식 후보는 “이렇게 멀리서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힘이 된다. 주민자치에 대해 열심히 배우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협력의 뜻을 함께 했습니다.
다음으로 중앙회는 이영훈 국민의힘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이 후보와 주민자치 정책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전상직 회장과 김태우 후보는 정책협약서에 공동 서명하고 이를 교환하며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전국을 다니시느라 바쁘신 가운에 이렇게 와주셔서 감사하다. 말씀 주신대로 주민자치 관련 예산의 경우는 주민의 뜻을 수렴해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정책협약식에는 조덕환 미추홀구 주민자치협의회장과 이현열 인천시 주민자치여성회의 상임회장, 이동일 시 주민자치회 상임이사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전상직 회장은 두 후보 모두에게 정정당당한 경쟁을 기원하며 필승 족자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한국주민자치중앙회는 이번 6.1 지방선거에 나서는 후보들과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에 대한 지지를 약속하는 주민자치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