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위, 종로 주민 통 주민자치회에 지대한 관심...의회가 신속한 입법으로 화답해야

전국 최초로 종로구에서 추진되는 주민자치회 조례 입법 주민발안이 주민서명 3,300명을 넘어서며 성공적인 입법을 추진 중입니다.

종로구 주민자치회 조례 주민발안 추진위원회는 4일 주민발안 필요서명인수 초과달성 보고회 및 구청장 면담을 갖은 후 종로구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구인명부 전달식과 구의회 의장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보고회에 참석한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구의회에서 조례안 검토 후 구청으로 오면 내용을 세심하게 잘 살펴보겠다. 도시 지역에서의 주민자치 모델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상직 한국주민자치학회장은 이번 주민발안 조례를 통해 우리 주민들이 마을을 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면 종로 주민자치가 최고가 될 것이다. 지금부터 종로 주민자치를 잘 만드는 일의 시작이다. 멋지게 만들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기자회견에 나선 손중호 추진위 공동위원장은 대대적인 주민서명이 3,365명의 동의라는 성공적인 결과로 마무리되었다. 종로 주민들이 새로운 통 주민자치회 설치 조례에 지대한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이제 의회에서 응답할 때다. 신속한 입법으로 화답해 주기를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