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현1·4동과 주안3동 주민자치위원회 우수사례 발표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헌신적 봉사 유공자 79명 표창

인천광역시 미추홀구는 17일 주안동 디팰리스 컨벤션센터에서 ‘2019년도 주민자치협의회 추진성과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이문재 기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는 17일 주안동 디팰리스 컨벤션센터에서 ‘2019년도 주민자치협의회 추진성과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이문재 기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는 17일 주안동 디팰리스 컨벤션센터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주민자치협의회 추진성과 발표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 동안 미추홀구 주민자치협의회와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요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용현1·4동과 주안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또 그동안 주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주민자치센터 운영 유공자 79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주민자치회 전환 등 어느 해보다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했다”며 “내년에는 주민 중심 자치분권과 주민자치 강화를 이루는 해가 되기 위해 더욱 힘 써 달라”고 말했다.

성관실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의 단결력과 열정으로 내년에도 지역 리더로서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하는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도록 더욱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더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